소식활동
언론기사
언론기사

한국FPSB, 금융산업공익재단과 청년 재무상담 진행

작성일
2024-01-22
조회수
304


한국FPSB가 금융산업공익재단과 ‘소비자 맞춤형 금융어드바이저 서비스’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재무상담을 받을 청년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.


2030 청년의 맞춤형 재무상담을 무료로 지원하는 서비스는 경기도 및 6대 광역시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.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하며, 금융어드바이저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.



재무상담 분야는 소득지출관리, 투자상담, 금융상품분석, 재무진단, 신용부채관리, 장기재무목표 등 재무관련 전반적인 주제를 모두 다루며, 대면과 비대면을 선택해서 총 2회까지만 상담이 가능하다.


한국FPSB는 2022년부터 서울 영테크 사업의 전문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서울시 거주 만 19~39세 청년들에게 맞춤형 재무상담과 금융교육을 제공했다. 피상담자의 98%가 만족하는 등 재무상담의 효과성을 입증한 바 있다.


서울 외의 지방에서도 재무상담 수요가 많았는데 금융어드바이저 서비스 사업으로 지방에서도 올바른 금융태도 형성과 장기적 재무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재무상담을 서울과 같이 받을 수 있게 됐다.


한국FPSB는 지난해 12월 금융산업공익재단과 업무협약식을 체결했으며 서울 영테크 때와 같이 전문성과 윤리성을 겸비한 국제재무설계사인 CFP와 재무설계사인 AFPK자격자를 전문 재무상담사로 모집했다.


300여명의 CFP 및 AFPK자격자가 재무상담사로 신청했고 한국FPSB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총 45명(CFP 25명과 AFPK 20명)을 선발했다. 선발된 상담사는 실무 전문교육을 이수하고 상담 신청자가 매칭되면 본격적인 재무상담이 진행된다.


한편 올해 첫 번째 시험인 제 87회 AFPK자격시험이 3월 16일 시행 예정인데, 원서는 다음달 19일부터 한국FPSB 홈페이지에서 접수 받는다.


출처 : 한국FPSB, 금융산업공익재단과 청년 재무상담 진행


안내 메시지

안내 메시지

   취소

해당 서비스는 로그인을 진행해야 사용 가능 합니다.